본문 바로가기
신문 스크랩

글로벌 유통업체 순위 및 한국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by fastcho 2021. 6. 7.
반응형

 

오늘은 재미난 기사를 발견해서 스크랩 하고자 한다. 

 

 

[단독] 아마존이 한국 상륙한다····최태원 '11번가 승부수'

최태원(61) SK그룹 회장이 글로벌 1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인 미국의 아마존과 손잡고 국내 유통 시장 재편에 나선다. SK그룹 관계자는 6일 “SK텔레콤의 이커머스 기업인 11번가의 신주인수

news.naver.com

 

11번가의 신주인수권을 통해
전체지분 30%아마존에 넘기는 방식

최대 50%까지 가질 권리

 

 

2019년 유통매출

1위 월마트 $5,240억 (580조원)
2위 아마존 $1,584억 (180조원)
3위 코스트코 $1,251억(140조원)
62위 이마트 $152억 (17조)
65위 롯데쇼핑 $151억 (17조원)

 

월마트 >> 갓마존..

 

아마 2021년 현재 기준으로 하면 쿠팡이 상당히 높지 않을까 싶긴 하다. 

근데 왜 중국업체는 순위에 없는거지..

 

 

2020년 네이버, 쿠팡, 이베이, 11번가, 롯데

 

여기서 재밌는 점은 롯데온이 졸작이다 망작이다 해도.. 

2020년 기준으로는 쓲보다 점유율이 높다는 점이다.

 

믿을 순 없지만..

롯데마트 유저로써 뿌듯하기도 하다

 

네이버 - 갓팡 - 이베이 - 11번가 - 롯데 - 씈...

 

 

갓팡 기업가치 100조 vs. 이베이 5조..???

 

과연 이베이의 향방은..

 

 

연간 거래액도 2배 차이.. 또르르..

 

여기서 잠깐 롯데마트가 얼마나 좋은지 알아보고 가도록 한다

(채널홍보같은거다)

광고비 일절 없는 찐 후기

 

 

 

 

 

아래는 국가별 이커머스 시장 정보이다. 

 

 

2020년 이머커스 시장규모

1위 중국 $1,117B (1,250조원) YoY +30%
2위 미국 $432B (480조원) YoY +26%
3위 일본 $105B (120조원) YoY +19%
6위 한국 $74B (83조원) YoY +22%

 

 

일본이 한국보다 인구가 약 2.5배 더 많음에도

이커머스 시장 규모 자체(약 1.5배)가 크지 않다는게 흥미롭다.

 

그만큼 일본 사람들보단 한국 사람들이 더 온라인 쇼핑에 더 익숙하다는 뜻인듯..

 

 

일본 아마존 시장점유율 11.6%.. 한국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