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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 스크랩

애플 마켓 업데이트

by fastcho 2021. 6.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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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vs. MS

 

2020년 연간 매출, 애플이 MS의 2배

애플 2,745억 달러 (310조원, $274.5B)

MS 1,430억 달러 (160조원, $143B)

 

2010년에 애플이 MS 역전

 

 

시가총액, 최근 엇비슷

애플 $ 2.22T

MS $ 2T

 

 

 

 

애플 시가총액 vs. 코스피

 

애플의 시가총액 2,400조원은 코스피(1500조), 코스닥(300조), 코넥스를 합친 것보다 커

 

 

대한민국 1년 예산 512조와 삼성전자 시가총액 300조의 7배 수준 (현재는 550조)

 

 

 

 

애플 vs. 삼성전자

 

2020년 기준 애플 2.1조달러 vs. 삼성 0.4조달러 (19%)

2021년 현재 애플 2.4조달러 vs. 삼성 0.47조달러 (28%)

 

 

 

 

2019년 기준,

제품매출 애플 250조원, 삼성 230조원

순이익 애플 65조원(26%), 삼성 22조원 (9.4%)

 

 

 

 

 

 

애플 FY21 Q2 ('21.1~3월) 실적발표

 

매출 54% 증가로 사상 최고 1~3월 분기 실적 기록 달성 

서비스 및 Mac 부문에서 사상 최고 매출 달성

 

당 분기 매출, 사상 최고치 896억 달러($90B, 90조원, YoY +54%)

해외 시장 매출, 분기 매출의 67%

 

Apple CFO 루카 마에스트리(Luca Maestri)

"모든 지역에서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 모든 제품 부문에서 두 자릿수 성장,

활성 설치 기기(AIB, Active Installed Base) 규모 또한 사상 최대치 기록"

 

"그 결과 240억 달러($24B) 영업 현금 흐름 창출, 해당 분기 동안 약 230억 달러($23B)를 주주에게 환원"

 

Apple 이사회는 자사 보통주 1주당 0.22달러의 현금 배당, 7% 증가한 수치

 

Q2 FY21 Total Revenue: $89.6B(100조원)

 

iPhone $47.9B (55조원)

Services $16.9B (19조원)

Mac $9.1B (10조원)

Wearables, Home and Accessories $7.8B (9조원)

iPad $7.8B (9조원)

 

 

 

아이폰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 가량을 차지

전체 매출이 감소할 때에도 서비스 매출은 지속 증가

웨어러블 매출은 연말에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트렌드

 

 

 

 

애플 FY21 Q1 ('20.10~12월) 실적발표

 

Q1 FY21 Total Revenue: $111.4B

(130조원)

 

iPhone $65.6B (74조원)

Services $15.8B (18조원)

Wearables, Home and Accessories $12.9B (15조원)

Mac $8.7B (10조원)

iPad $8.4B (10조원)

 

 

 

앱스토어 매출 추정액

 

FY20 ('19.10~'20.9월) 앱스토어 매출 추정액 $17.5B (20조원)

 

 

 

미국 내 모바일 앱 매출의 95%가 App Store와 Google Play에서 발생

 

 

 

 

 

애플카

 

스마트폰 시장 $715B (810조원) vs. 자동차/모빌리티 시장 $10T (1.2경원)

스마트폰 시장의 약 14배

 

 

 

현금보유량 $196B

 

Apple: $196B

Alphabet: $133B

Microsoft: $132B

Amazon: $68B

 

 

 

 

애플 현금보유량 $196B(220조원, 2020년 12월)

$40B(45조원) 이면 Ford를 살 수 있는 수준

 

 

 

 

애플워치

 

2019년 애플워치의 판매량이 스위스 시계산업 전체 판매량을 넘어섬

애플워치 판매량: 3,070만대 (30.7M)

스위스 시계산업 전체 판매량 : 2,111만대 (21.1M)

 

2015년 애플워치 첫 출시 이후 연간 판매량이 앞선 건 이때가 처음

 

 

FY20 매출

Wearables, Home and Accessories $30.6B(35조원)

AirPods, Apple TV, Apple Watch, Beats, HomePod, iPod touch 및 애플 브랜드 악세사리 등

 

FY20 매출 $275B (310조원)

iPhone $137.8B (160조원)

Services $53.8B (60조원)

Wearables $30.6B (35조원)

Mac $28.6B (33조원)

iPad $23.7B (27조원)

 

스마트워치 중국 3위 17.8%

단, 단가 고려시 사실상 매출액 기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걸로 추정

 

 

 

미국, 중국 양 시장에서 모두 활동하는 애플

스마트워치 점유율 1위 2020년 3Q 28%

 

 

 

 

 

iPhone 매출은 연말마다 최대 $60B(70조원) 수준을 달성, 

나머지는 완만한 상승세, 이중 웨어러블 성장이 그나마 눈에 띔

 

 

 

 

iPhone 매출

QoQ +3.8%

YoY +2%

 

 

 

 

Services 매출

QoQ +4.5%

YoY +22.2%

 

 

 

Wearables 매출

QoQ +8.7%

YoY +35%

 

 

 

재택근무로 인한 iPad 매출 증가

 

 

 

투자 계획 - 5년간 $430B

 

2만개의 일자리

9개의 미국 주에서 지출

노스캐롤라이나에 $1B 캠퍼스 설립

 

 

 

 

 

매출 발생 비중

 

Online Store : 10 - 12%

Physical Stores : 8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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