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vs. MS
2020년 연간 매출, 애플이 MS의 2배
애플 2,745억 달러 (310조원, $274.5B)
MS 1,430억 달러 (160조원, $143B)
2010년에 애플이 MS 역전
시가총액, 최근 엇비슷
애플 $ 2.22T
MS $ 2T
애플 시가총액 vs. 코스피
애플의 시가총액 2,400조원은 코스피(1500조), 코스닥(300조), 코넥스를 합친 것보다 커
대한민국 1년 예산 512조와 삼성전자 시가총액 300조의 7배 수준 (현재는 550조)
애플 vs. 삼성전자
2020년 기준 애플 2.1조달러 vs. 삼성 0.4조달러 (19%)
2021년 현재 애플 2.4조달러 vs. 삼성 0.47조달러 (28%)
2019년 기준,
제품매출 애플 250조원, 삼성 230조원
순이익 애플 65조원(26%), 삼성 22조원 (9.4%)
애플 FY21 Q2 ('21.1~3월) 실적발표
매출 54% 증가로 사상 최고 1~3월 분기 실적 기록 달성
서비스 및 Mac 부문에서 사상 최고 매출 달성
당 분기 매출, 사상 최고치 896억 달러($90B, 90조원, YoY +54%)
해외 시장 매출, 분기 매출의 67%
Apple CFO 루카 마에스트리(Luca Maestri)
"모든 지역에서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 모든 제품 부문에서 두 자릿수 성장,
활성 설치 기기(AIB, Active Installed Base) 규모 또한 사상 최대치 기록"
"그 결과 240억 달러($24B) 영업 현금 흐름 창출, 해당 분기 동안 약 230억 달러($23B)를 주주에게 환원"
Apple 이사회는 자사 보통주 1주당 0.22달러의 현금 배당, 7% 증가한 수치
Q2 FY21 Total Revenue: $89.6B(100조원)
iPhone $47.9B (55조원)
Services $16.9B (19조원)
Mac $9.1B (10조원)
Wearables, Home and Accessories $7.8B (9조원)
iPad $7.8B (9조원)
아이폰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 가량을 차지
전체 매출이 감소할 때에도 서비스 매출은 지속 증가
웨어러블 매출은 연말에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트렌드
애플 FY21 Q1 ('20.10~12월) 실적발표
Q1 FY21 Total Revenue: $111.4B
(130조원)
iPhone $65.6B (74조원)
Services $15.8B (18조원)
Wearables, Home and Accessories $12.9B (15조원)
Mac $8.7B (10조원)
iPad $8.4B (10조원)
앱스토어 매출 추정액
FY20 ('19.10~'20.9월) 앱스토어 매출 추정액 $17.5B (20조원)
미국 내 모바일 앱 매출의 95%가 App Store와 Google Play에서 발생
애플카
스마트폰 시장 $715B (810조원) vs. 자동차/모빌리티 시장 $10T (1.2경원)
스마트폰 시장의 약 14배
현금보유량 $196B
Apple: $196B
Alphabet: $133B
Microsoft: $132B
Amazon: $68B
애플 현금보유량 $196B(220조원, 2020년 12월)
$40B(45조원) 이면 Ford를 살 수 있는 수준
애플워치
2019년 애플워치의 판매량이 스위스 시계산업 전체 판매량을 넘어섬
애플워치 판매량: 3,070만대 (30.7M)
스위스 시계산업 전체 판매량 : 2,111만대 (21.1M)
2015년 애플워치 첫 출시 이후 연간 판매량이 앞선 건 이때가 처음
FY20 매출
Wearables, Home and Accessories $30.6B(35조원)
AirPods, Apple TV, Apple Watch, Beats, HomePod, iPod touch 및 애플 브랜드 악세사리 등
FY20 매출 $275B (310조원)
iPhone $137.8B (160조원)
Services $53.8B (60조원)
Wearables $30.6B (35조원)
Mac $28.6B (33조원)
iPad $23.7B (27조원)
스마트워치 중국 3위 17.8%
단, 단가 고려시 사실상 매출액 기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걸로 추정
미국, 중국 양 시장에서 모두 활동하는 애플
스마트워치 점유율 1위 2020년 3Q 28%
iPhone 매출은 연말마다 최대 $60B(70조원) 수준을 달성,
나머지는 완만한 상승세, 이중 웨어러블 성장이 그나마 눈에 띔
iPhone 매출
QoQ +3.8%
YoY +2%
Services 매출
QoQ +4.5%
YoY +22.2%
Wearables 매출
QoQ +8.7%
YoY +35%
재택근무로 인한 iPad 매출 증가
투자 계획 - 5년간 $430B
2만개의 일자리
9개의 미국 주에서 지출
노스캐롤라이나에 $1B 캠퍼스 설립
매출 발생 비중
Online Store : 10 - 12%
Physical Stores : 8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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