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BS - 2023 Spring/마케팅

(마케팅 #9-10)

by fastcho 2023. 5. 20.
반응형

SECI Model

 

 

SECI Model

 

 

SECI Model

 

 

마케팅 조직 구축의 요건

 

 

 


 

 

 

 

Logical한 설명

 

 

 

 

왜 전략이 필요한가?

 

 

달성해야하는 목적이 있고, 자원이 유한해서

왜 전략이 필요한가?


A principle that optimizes the use of Resources to achieve the Objective. 

목적 달성을 위한 자원이용의 지침

 

 

 

그것 뿐인가?

 

 

제 요소의 관리 방법 ① 있을 수 있는 일

 

 

제 요소의 관리 방법 ② 관리하기 쉬움

 

 

 

 

 

 

 

 

 

 

 

 

 

1. 목적을 명확히 한다.

 

 

 

Sampling의 목적

 

 

 

2. 목적을 재해석한다

 

 

 

목적의 재해석

 

 

 

OAT (Objective Articlation Table) 목적명확화의 일람 A(요소)

 

 

목적의 재해석

각각이 [전략]의 선택지

목적의 재해석

 

 

 

3. 투하 가능한 자원을 파악한다

 

 

안정적으로 이기기 위해서는

 

 

5. 문장화하다

 

 

예를 들면,

 

 

 

 

 

기억해야 하는 것

 

 


 

 

 

가격 결정의 Approach

 

 

실질적인 가격의 결정 방법

 

 

실전에서 신경서야하는 것

 

 

 

실전에서 신경써야하는 것

 

가격 탄력성으로 더 많이 팔린게 아니라, 신입 영업사원이 팔 수 있는 역량이 늘어나서 더 많이 팔린 사례

소비자 뿐만아니라 내부 영업사원의 모티베이션, 영업능력을 메꿀 수 있는 수단 

맥주의 가격탄력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