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에 도움이 되는 꿀팁

맥 Mac 에서 동영상 플레이리스트로 연속재생하기

by fastcho 2022. 2. 5.
반응형

맥에서 여러개의 영상을 연속해서 재생하기

 

오늘은 호두의 돌잔치 날이다. 

식당에서 빔 프로젝터를 빌려준다고 한다.

그동안 모아온 영상들을 한켠에 틀어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 영상들을 준비했다.

 

그러나 맥북 유저인 나는 윈도우에서 쉽게 가능하던 동영상 연속재생의 방법을 몰라 난관에 봉착한다. 

 

물론 유튜브로 업로드해서 연속재생하는 방법도 있지만, 유튜브는 보니하니게 광고가 중간중간 뜨기 때문에 남들에게 보여주는 영상으로는 적절한 툴이 아닌터

 

그래서 그 방법을 열심히 고민해보았다. 

왜냐하면 퀵플레이어에서는 그런 기능이 없어보여서... 또르르...

 

 

해결책은 Apple TV...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아도 마땅히 방법이 나오지 않았는데 의외의 곳에서 해결책을 찾았다. 

그것은 바로 Apple TV

 

왠지 모르게 저기에 정답이 있을 것 같아서 눌러보았다. 

 

 

1달에 6,500원따리 서비스 Apple TV+

 

이걸 한국에서도 정식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몰랐는데, 월 6,500원짜리 구독 서비스인가봉가

닥터 브레인이라니.. 일단 화제가 안된걸로봐서 흥행에는 실패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요즘처럼 OTT 서비스 포화시장 상태에서 애매한 작품으로 이목을 끌기에는.. 소비자들의 시간과 돈이 너무 한정적이다. 

 

 

 

Library

 

본론으로 들어와서 상단의 Library를 본능적으로 클릭해보았다.

그러자 Playlist 생성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File -> New -> Playlist

 

호두의 생일이니 Walnut이라는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했다. 

그리고는 심플.. 

동영상 파일을 그 플레이리스트에다가 드래그앤드롭..

 

그러자 다음과 같이 아름답게 플레이리스트가 생성되었다. 

 

 

이제 저 삼각형 Play 버튼만 누르면 아름답게 동영상 플레이리스트 연속재생이 가능하다. 

 

이 어찌 아니 아름다울 수 없지 않는가

 

이렇게 간단하고 편하게 맥에서도 동영상 연속 재생 성공!

 

별도 앱 없이 맥의 기본 앱으로 동영상 연속재생 신공 성공!

 

 

복사한 동영상은 Movie 폴더 안에

 

혹시나 모를 수 있어서 공유하자만, 복사한 영상들은 Movie 폴더 안에 추가로 파일이 복사되어 들어간다.

중복으로 용량을 차지할 수 있으니 위치만 참고해서 다 쓰고 나면 지워버리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