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에 도움이 되는 꿀팁

iptime 무선 인터넷 공유기 비밀번호 초기화 및 설정하는 방법 | 인터넷 끊김 테스트

by fastcho 2022. 3. 2.
반응형

 

인터넷 끊김 테스트

 

원래는 아파트에서 기본 빌트인 되어있는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었다. 

근데 이놈이 몇일 전부터 말썽을 피우더니 도저히 사용할 수 없을 지경이 되었다..

 

인터넷에서 확인한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보았다. 

 

1. 명령프롬프트 실행 (윈도우키 + R 후에 cmd 엔터)

 

 

2. ipconfig /all 입력

 

 

3. ping 168.xxx.xx.1(DNS 서버) -t 입력

 

 

4. Ctrl + C 로 종료

평균 50ms 언더로 나와야지 정상

 

 

문제가 되던 시점에는 평균 573ms, 6% 손실.. OTL...

 

 

 

애초에 100Mbps 상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기대는 전혀 안하고 있었지만..

이게 5Mbps도 안나오고.. 제일 큰 문제는 끊김 현상이 너무 심해서..

급하게 KT 직원을 호출 요청했다.

 

아래는 KT인터넷의 속도 측정 화면..

 

참고로 품질보증 테스트도 가능하지만, 공유기는 측정 대상이 아니라고 한다. 

하지만 나는 유선이 없었으니.. 공유기로만.. ㅠㅠ

 

 

 

문제는 공유기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공유기 문제로 끊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진단 받았다. 

실제로 직원분의 유선으로 측정해보니 100Mbps 수준이 나왔었다. 

 

아파트 빌트인으로 사용하고 있던 공유기의 수명이 다한 것 같다..

과거에 쓰던 iptime을 다시 꺼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

 

1. 인터넷 창에서 192.168.0.1 입력

   - 초기 비밀번호 admin

 

 

2. 관리도구

 

 

3. 무선 설정/보안 -> 네트워크 SSID 변경 -> 인증 및 암호화 (권장)으로 변경 -> 암호 입력 -> 하단에 적용

 

 

4. 인터넷이 자동으로 끊기면서 새 네트워크 이름으로 비밀번호 넣고 접속 필요

 

5. 고급설정 -> 관리자 설정 -> 새 계정 및 암호 입력

 

자 이제 보안 설정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