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센츄어 기업소개 기업개요/전략
글로벌 사원 738,000명, 49개국 200도시 이상
글로벌 매출 616억 US달러
글로벌 1953년, 일본 1962년
2012년부터 2022년까지 3배 이상 증가
일본 19,000명
사업소개
Strategy & Consulting | Song | Technology | Operations | Industry X | |
통신, 미디어 |
액센츄어가 지향하는 것 Purpose와 360도 Value
Talent Management
Skill 정보의 활용
Workday Skills Could로 다양한 인재의 Skill 정보를 관리하여, 인재의 육성이나 조달, 적재적소로의 배치를 운영
액센츄어 소개 / 디지털 전략
Technology Vision 소개
매년 향후 Technology의 동향을 나타내는 Technology Vision을 공개
Technolgoy Trend의 변천
2022 | 2023 | 2024 |
Meet Me in the Metaverse | When Atoms meet Bits | Human by Design |
'편재하는 메타버스'를 주제로, 메타버스와 인간의 관계를 시사하는 4 트렌드를 제시 | 현실세계와 디지털이 '매끈하게' 융합하는 세계를 지지하는 4개의 트렌드를 소개 | '인간중심'으로 Technology가 실장하는 것을 시사하는 4개의 트렌드를 소개 |
Digital 세계의 등장 (Emergence) |
현실세계와의 동실화 (Equivalency) |
현실세계로의 실장 (Implementation) |
2022년 '매끄럽지 않은' 세계
2023년 '매끄러운' 세계를 상상한다
발생하고 있는 Paradigm Shift
- Code => 자연언어
- 버츄얼 =>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연결
- 인간이 IF 해야함 => 브레인 머신 IF (전기신호 해석)
Human by design
Technology가 어떻게 새로운 인간의 가능성을 여는가
A match made in AI AI에 의한 만남 |
Meet my Agent 본인 전용 Agent와의 만남 |
The space we need 우리들이 필요하는 공간 |
Our bodies electronic 디지털화된 우리들의 신체 |
AI를 통한 거대한 지식, 지견으로의 엑세스 | 상호작용하는 자율 AI와 인간의 공동창조 | 3D로 확장한 2D공간으로 가치를 창조 | 전자화된 새로운 Human Interface |
비지니스 임팩트
인간의 능력을 확장하는 형태로의 변화가 발생한다
테크놀로지에 의한 변혁 관점 | Topic | |
데이터 현실공간으로의 피드백 | - 현실공간과 디지털 공간의 융합에 의한, 분리된 '정보처리'와 '필드워크'의 일체화 - 신경반응 등, 데이터 소스의 다양화에 의한 새로운 서비스 발생 |
- IT와 OT의 융합 - 워커의 디지털 무장 |
인간중심 | - 기술적인 문제로 인간 측에 부담을 강제해온 포맷의 대체 - 인간의 '스킬'과 '아이디어'의 분리 - '초' 퍼스널라이즈화 |
- 학습, 교육방법 혁신 - 프로슈머화 - 올 커스터머제이션 |
AI의 자율화, 대등화 | - 자율판단형 로봇에 의한 검사, 탐색의 확대 (블루칼러적 대체) - 생성 AI에 의한 자율구동 Agent의 발생 (화이트칼러적 대체) |
- 자율형 로봇 - AI 사원 |
AIT 오피스의 소개
Accenture Innovation Hub Tokyo
Accenture Innovation Architecture의 개념을 구현화함
Accenture Innovation Hub Tokyo
Accenture Research |
Accenture Venture |
Accenture Lab |
Accenture Studio |
Accenture Innovation Center |
Accenture Delivary Center |
Trend | 투자&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 연구, 개발 | 이노베이션을 초래하는 솔루션 | 성공사례, 자산의 축적, 전개 | 공업화 |
IDEATE | SHAPE | PROTOTYPE | BUILD | SCALE | INDUSTRIAL |
Innovation 창출을 향해 세계의 기관, 인재, 지견과 연계
OPEN INNOVATION을 추진하는 네트워크
Accenture Innovation Hub Tokyo의 전략
서비스 컨셉 "Innovation as a Service"
폭발적인 성장 AI
대규모언어모델(LLM/Large Language Model)에 의한 잠재적인 비지니스로의 영향(업계별)
어려 세계가 대규모언어 모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예측. 업계 평균으로 40%의 노동이 큰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미래의 일본의 노동인구
- 저출산 고령화가 진행되어, 국내의 노동인구는, 2020년 시점과 비교해, 2040년에 20% 감소, 2060년에는 40% 감소가 됨
생성 AI의 활용은 더욱이 가속
업무 시스템으로의 도입
사람을 지원하는 파트너
디지털 트윈 엔터프라이즈의 실현
액센츄어 종업원을 지원하는 동료 AI : Peer Worker Platform
종업원을 지원하는 동료 AI : Brain Body-san
생성AI에 의한 Digital Twin Enterprise로의 실현으로
직접 대화 가능한 기업 시스템 (AI Powered Management Cockpit)
Generative AI 시대에 이간에 요구되는 8개의 스킬
인간이 AI를 보완하기 위한 스킬
1. 인간성회복, 2. 정착화 수행(업무변혁 스킬), 3. 판단 프로세스 통합(인간에 의한 통합적 판단)
AI이 인간의 힘을 확장하기 위한 스킬
4. 합리적 질문(Prompt 생성 스킬), 5. Bot 활용(AI의 능력을 Full 활용), 6. 신체적/정신적융합(AI와 일체가됨)
인간과 AI 하이브리드 활동
7. 상호작용,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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