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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BS - 2023 Spring/재무회계

시세이도 2022년 실적 | SHISEIDO 2022年実績(1-12月)

by fastcho 2023.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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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결산의 포인트

 

Core 영업이익은 +88억엔의 증익
중장기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적 추가투자를 확실하게 실행
구조 개혁의 착실한 추진, 반석의 생산체제 구축에 의해, 수요회복 정비에

 

    • 매출실질전년비 +1%
      • 중국 시장의 어렴 가운데, 호조인 TR·유럽미국에서 커버, 일본 중가격대에 회복 기조 지속에도 상반기의 고전이 영향
      • [Clé de Peau Beauté] [NARS] 및 Fragrance는 호조 유지

    • E Commerce 비율 : 33%, 매출성장률 +1%
      • 중국 Double 11 시장 둔화도 High Prestige Brand·상품 LINE은 건투, 전체에서 Plus 성장을 실현

    • Core 영업이익 +88억엔
      • 전략적 추가투자는 중장기의 확실한 성장을 향한 계획 대로 실행
      • 전사 횡단으로 기동적 Cost Management, 구조개혁 효과, 환율영향 등

    • Transformation의 착실한 추진
      • Personal Care 생산사업 양도, Professional 사업 양도

    • 재성장을 향한 건실한 재무체질을 유지
      • Net D/E Ratio : 0.05배

 

2022년 결산의 Point

 

 

매출액 : 중국은 어려운 환경에 의해 출하감이나, Share는 확대, 일본 상반기 고전한 중가격대도 서서히 회복
            TR·유럽미국 호조 지속, Asia Pacific 코로나부터 회복 기조, 엔저로 인한 환율 Positive 영향
Core 영업이익 : 기동적인 Cost Managment의 추진, 구조개혁 효과, 환율 영향 등에 의해 증익
비경상항목 : 2021년 Personal Care 사업 양도익 1,320억엔 [D&G] 관련 감손·구조개혁비용 -365억엔
               2022년 Personal Care 생산사업 양도에 의한 감손 -136억엔, Professional 사업 양도익 109억
세전이익 : 금융수익 +18억엔, 지분법에 의한 투자이익 +33억엔
EBITDA : 9.6%의 EBITDA Margin을 달성

2022년 실적(1-12월) Executive Summary

 

중국·일본 시장 회복 늦어져, 많은 Skin Care Brand가 고전하는 중,

[Clé de Peau Beauté] [NARS] Fragrance 강하게 성장

중국·일본 시장 회복 늦어져, 많은 Skin Care Brand가 고전하는 중, [Clé de Peau Beauté] [NARS] Fragrance 강하게 성장

 

 

매출전년비 추이 :

일본 중가격대 회복 기조 지속에도, 상반기의 고전이 영향

중국 Double 11으로 시장 감퇴에 의해 4Q 마이너스 폭 확대

기타 지역 호조 지속

매출 전년비 추이

 

 

2022년 실적 보고 Segment별 Core 영업이익 :

기동적인 Cost Management, 미주, 유럽, Travel Retail이 견인 증익

일본 : Personal Care 사업 양도 영향 등에 의해 감익
중국 : 매출 감소에 의한 차익감 등에 의해 감익
Asia Pacific : 매출 증가에 의한 차익 증가 한편, 경비 증가 등으로 전년 수준
미주, 유럽 : 매출 증가에 의한 차익 증가, 구조 개역에 따른 고정비 삭감 등에 의해 증익
Travel Retail : 매출 증가에 의한 차익 증가에 의한 증익
기타 : 신 공장 및 DX 관련 투자 강화
조정액 : 시장 변동에 맞춘 재고·견본품 생산 Control

2022년 실적 보고 Segment별 Core 영업이익

 

2022년 매출 영업이익 보고 Segment별

 

2022년 Category별 매출

 

2022년 판매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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