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BS - 2023 Fall/경영전략

(경영전략 #2) 캐논

by fastcho 2023. 10. 14.
반응형

a-7000 발매전야

1) 캐논이 Top Share(41%), 단 걸리버는 아님

2) 교환렌즈를 쓸 수 있는 카메라를 구입할 가능성이 높음 

    폭넓은 제품 라인과 풍부한 교환 렌즈 

    ~ 캐논, 니콘의 재산

3) SLR, 렌즈셔터의 2층 구조

4) AE-1 이후, 대형 상품 없음 

5) SLR은 카메라의 Flagship 상품

 

 

무엇을 조사해야하나

1. AF SLR은 

  - 일시적인 유행인가

  - 작은 Segment인가 

작은 세그먼트에 불과 리더는 산입할지 검토 필요

리더가 산입하면 시장이 커짐
작은 세그먼트라고 말할 수 없음 리더도 산입해야함

a-7000은 누가 샀는가?

1) 원 SLR 유저

2) 원 렌즈셔터 유저

3) 태어나서 처음 구입자

   - 잠재시장의 크기가 다름

   - 추구하는 니즈가 다름

 

실제는 누가 샀는가?

- SLR을 샀지만 잘 쓰지 못했던 사람

  SLR을 사고 싶지만 잘 쓸 자신이 없는 사람

- 고령화(노안)한 사진 매니아

 

 

예상 외의 히트를 만들기 위해서

1) 타겟을 명확히 한다

2) 판매 후를 Follow 한다

3) 예상 외의 결과에 기반하여, 마케팅 믹스를 수정한다

 

 

AF SLR 출시 모두 AF화 마운트 변경
    마운트 변경 없음
  AF+MF의 병매 마운트 변경
    마운트 변경 없음
AF SLR 미출시    
     
     

 

 

 

1) 대체안의 포괄적 열거
   ~ 누락은 없는지?
   ~ 레벨은 맞고 있는지
2) 평가기준의 설정
3) 평가

 

 

소송함 매스컴이 다룸 소송 취하  
    소송 지속 승소
      패소
  매스컴이 다루지 않음 소송 취하  
    소송 지속 승소
      패소
소송 안함      
       

 

 

마운트 변경 안한 AF SLR 출시 팔림    
  팔리지 않음 마운트 변경 안한 신 AF SLR을 출시  
    마운트 변경한 AF SLR을 출시 EOS
마운트 변경한 AF SLR 출시 팔림    
  팔리지 않음    
       

반응형

'WBS - 2023 Fall > 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전략 #7) 에자이 주식회사  (0) 2023.11.18
(경영전략 #6)  (0) 2023.11.11
(경영전략 #4)  (0) 2023.10.27
(경영전략 #3) Decision Tree  (0) 2023.10.20
(경영전략 #1)  (0) 2023.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