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을을 역세권으로 만드는 인프라를 만듬
일본은 철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도시임
철도에서는 해결하지 못한 마지막을 해결하려는 목적
Hardware / Software / Data / Alliance
모두 해결해야함
복잡하기에 경합의 참여를 막아낼 수 있었음
도요타는 도요타가 해야할 사업이 있고
스타트업은 도요타가 할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다.
해외는 길바닥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음
부동산을 확보해야되기에 산입하기에게까지 어려움이 있음
95% 점유
Luup는 2018년 7월에 창업하여,
일본에 있어서 큰 과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생각으로
우서는 '개호'의 영역에 도전하고자 했습니다.
법 개정으로 자전거와 비슷한 수준으로 변경됨
내 회사의 가치에 대해서 정확히 논리를 갖고 있지 않으면, 투자가의 질문에 제대로 질문하기 어렵다.
한번도 안써본 사람들은 많이 늘었다고 하지만,
한번이라도 써본 사람은 집 앞으로 바로 만들어달라고 요구함
10년 뒤에는 전동으로 모두 바뀔 것이다
스쿠터 방치는 법적인 문제임.
아무도 하지 않음
반응형
'WBS - 2023 Winter > Top 기업가와의 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가 #6) 주식회사 유글레나 대표이사사장 미츠루 이즈모 | Mitsuru Izumo | 出雲 充 (0) | 2024.01.15 |
---|---|
(기업가 #5) 세계의 경영학에서 보는 지금 일본은 Doer 예비군으로의 시선 (0) | 2023.12.25 |
(기업가 #4) 石坂産業 石坂典子 (0) | 2023.12.18 |
(기업가 #3) 에비하라 켄 | REBRIGHT PARTNERS | 리브라이트 파트너스 | 蛯原健 | リブライトパートナーズ株式会社 (0) | 2023.12.12 |
(기업가 #2) 경영자에 요구되는 리더십 (0) | 2023.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