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랩은 배달앱을 중심으로 성장하면서, 앱 언어, 화면구성, 결제기능을 각 지역의 고객의 특성에 세분화되게 맞추면서
[로컬라이제이션]를 추진하여 점유율을 넓혀왔다.
주요 6개국 | $155억 | |
Grab | $76억 | 49% |
foodpanda | $34억 | 22% |
Gojek | $22억 | 14% |
인도네시아 | $46억 | |
Grab | $23억 | 49% |
Gojek | $20억 | 43% |
SEA | $4억 | 8% |
태국 | $40억 | |
Grab | $19억 | 47% |
foodpanda | $9억 | 22% |
LINE | $9억 | 22% |
SCB | $2억 | 5% |
SEA | $1억 | 3% |
싱가폴 | $29억 | |
Grab | $16억 | 54% |
foodpanda | $10억 | 34% |
deliveroo | $3억 | 12% |
필리핀 | $16억 | |
Grab | $8억 | 52% |
foodpanda | $8억 | 48% |
말레이시아 | $16억 | |
foodpanda | $8억 | 49% |
Grab | $8억 | 48% |
베트남 | $8억 | |
Grab | $3억 | 41% |
SEA | $3억 | 41% |
배민 | $1억 | 15% |
Gojek | $0.2억 | 3% |
Grab이 말레이시아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말레이시아도 점유율로 보면 사실상 동률이라
동남아 전 지역을 석권했다고 볼 수 있다.
인도네시아의 시장이 제일 큰 것도 놀랍고.. 46억달러로 약 6.4조원 수준
태국에서 라인이 근근히 버티고 있는 것도 신기하다..
배민은 베트남에서만 살짝 보인다.
깔끔하게 정리된 블로그가 있글래 줍줍
반응형
'신문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멈추지 않는 엔저, 작아지는 일본, 달러 기준 GDP 30년만에 4조 달러 붕괴 | 닛케이 (0) | 2022.09.21 |
---|---|
일본의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동영상 구독 서비스 분석 | 닛케이 (0) | 2022.09.14 |
일본 통신사 장애발생시 타사 통신망 이용 검토 | 닛케이 (0) | 2022.09.14 |
일본 8월 기업 물가 9% 상승, 18개월 연속 YoY 상승 | 닛케이 (0) | 2022.09.14 |
드디어 일본도 개인여행이 가능해지나 비자면제가 10월 경에는 가능할수도 | 닛케이 (0) | 2022.09.14 |
축의금도 스마트폰으로 [페이] 하는 일본 Z세대, 월급도 페이로 받는다 | 닛케이 (0) | 2022.09.14 |
타임 퍼포먼스 중시, 노래 인트로 시간 감소, 시간 쟁탈전 | 닛케이 (0) | 2022.09.13 |
일본 국민 음식 카레의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 닛케이 (0) | 2022.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