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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 스크랩

동남아시아 배달앱 경쟁 제 2막으로, 그랩 시장 점유율 1위 | 닛케이

by fastcho 2022. 9.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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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랩은 배달앱을 중심으로 성장하면서, 앱 언어, 화면구성, 결제기능을 각 지역의 고객의 특성에 세분화되게 맞추면서

[로컬라이제이션]를 추진하여 점유율을 넓혀왔다. 

 

 

주요 6개국 $155억  
      Grab $76억 49%
      foodpanda $34억 22%
      Gojek $22억 14%
인도네시아 $46억  
      Grab $23억 49%
      Gojek $20억 43%
      SEA $4억 8%
태국 $40억  
      Grab $19억 47%
      foodpanda $9억 22%
      LINE $9억 22%
      SCB $2억 5%
      SEA $1억 3%
싱가폴 $29억  
      Grab $16억 54%
      foodpanda $10억 34%
      deliveroo $3억 12%
필리핀 $16억  
      Grab $8억 52%
      foodpanda $8억 48%
말레이시아 $16억  
      foodpanda $8억 49%
      Grab $8억 48%
베트남 $8억  
      Grab $3억 41%
      SEA $3억 41%
      배민 $1억 15%
      Gojek $0.2억 3%

 

 

Grab이 말레이시아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말레이시아도 점유율로 보면 사실상 동률이라 

동남아 전 지역을 석권했다고 볼 수 있다. 

 

인도네시아의 시장이 제일 큰 것도 놀랍고.. 46억달러로 약 6.4조원 수준

태국에서 라인이 근근히 버티고 있는 것도 신기하다.. 

 

배민은 베트남에서만 살짝 보인다. 

 

 

 

A Roller Coaster that only goes up: Food-Delivery Companies in Asia (III) | Data Insights - Measurable AI

As the food delivery industry continues to grow with record high order volumes in different markets every day, it’s like a roller coaster that only goes up. On this roller coaster, the ultimate goal for all the food delivery companies right now is to 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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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하게 정리된 블로그가 있글래 줍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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