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넷플릭스는 7월 2023년에 광고가 붙는 플랜을 시작하겠다고 발표
미국에서 월 15.5달러 플랜이 약 반값인 7~9달러 수준으로 전망
디즈니는 광고 없는 플랜이 월 11달러
월 8달러로 광고 붙는 플랜
넷플릭스는 22.2Q 2분기 연속 회원수 감소
일본에서는 15년 9월에 처음 서비스 개시
18년 8월에 150~350엔으로 시작
21년 2월에 110~170엔 가격 인상
디즈니도 20년 6월에 서비스 개시
21년 10월에 요금을 770엔에서 990엔으로 인상
동영상 구독 앱의 일본 이용자수
넷플릭스는 450만을 찍고 415만 초반대로 형성
디즈니플러스는 120만 정도
일본은 유료 동영상 구독 이용이 적다.
평균 이용 서비스 수가 20대가 0.9개 정도...
40대는 0.5개 정도.. 2명중 1명 정도가 이용하는 편..
그렇게 따지면 나도 0개.. 또르르
일본의 주요 동영상 서비스
U-NEXT와 ABEMA는 처음 들어봤다...
여기서 리니어라고 하면 온디맨드형 처럼 내가 찾아보는게 아니라 티비처럼 일방적으로 24시간 틀어주는 방송이라고 한다.
지나고나니 별 기사는 아닌거 같긴 한데 역시나 코로나 이후 구독 서비스들이 고전한다는 큰 틀의 하나로 보인다.
나도 딱히 이제 구독은 안하는 것 같다.
반응형
'신문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택시장 세계에서 변동, 금리인상 영향, 북유럽은 10% 하락, 동유럽 금융불안의 그림자 (0) | 2022.11.30 |
---|---|
일본 통신사 시장 점유율 (2022년9월시점) | 도코모 au 소프트뱅크 Y모바일 라쿠텐모바일 순 (0) | 2022.11.30 |
일본 소비자물가 2.8% 상승, '22.8월 30년 11개월만의 상승률 | 닛케이 (0) | 2022.09.21 |
멈추지 않는 엔저, 작아지는 일본, 달러 기준 GDP 30년만에 4조 달러 붕괴 | 닛케이 (0) | 2022.09.21 |
일본 통신사 장애발생시 타사 통신망 이용 검토 | 닛케이 (0) | 2022.09.14 |
일본 8월 기업 물가 9% 상승, 18개월 연속 YoY 상승 | 닛케이 (0) | 2022.09.14 |
동남아시아 배달앱 경쟁 제 2막으로, 그랩 시장 점유율 1위 | 닛케이 (0) | 2022.09.14 |
드디어 일본도 개인여행이 가능해지나 비자면제가 10월 경에는 가능할수도 | 닛케이 (0) | 2022.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