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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 - 뉴욕

미국 뉴욕에서 가장 잘나간다는 칙필레에서 치킨 샌드위치 먹어보기 | Chick-fil-A

by fastcho 2024.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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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평점 4.5점.. 헐..

 

Chick-fil-A · 219 W 34th St., New York, NY 10001 미국

★★★★★ · 패스트푸드점

www.google.com

 

패스트푸드가 평점이 이렇게 높을 일인가..

사실상 패스트푸드 포지셔닝이 아닌가 

 

일단 perplexity에게 물어보자

치킨 '샌드위치'라고 한다 한국에서는 버거라고 하지만.. 

친구가 감튀랑 소스가 유명하다고 알려줬는데 정말 그래보인다 

칙필레(Chick-fil-A)는 미국의 유명한 치킨 샌드위치 전문 패스트푸드 체인점입니다. 

## 역사와 성장
- 1946년 트루엣 케시가 조지아주에서 '드워프 그릴'이라는 식당을 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 1967년 애틀란타에 첫 칙필레 매장을 열었습니다.
- 현재 미국 48개 주와 워싱턴 D.C., 푸에르토리코에 약 2,800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메뉴와 특징
- 주력 상품은 치킨 샌드위치입니다. 기본 치킨 샌드위치는 치킨 패티와 피클만 들어간 단순한 구성입니다.
- 와플 모양감자튀김도 유명합니다.
- 다양한 소스를 제공하며, 특히 칙필레 소스가 인기가 많습니다.

## 경영 철학
- 창업자의 기독교 신념이 회사 운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일요일에는 모든 매장이 휴무입니다.
- 고객 서비스에 중점을 두며, 이는 회사의 성공 요인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 성과와 평판
- 2022년 기준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 중 매장당 평균 매출이 가장 높았습니다.
-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스러워하는 패스트푸드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확장 계획
- 2026년까지 아시아와 유럽에 진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2024년 6월 싱가포르에 첫 아시아 매장을 열었습니다.

칙필레는 고품질의 치킨 샌드위치와 우수한 고객 서비스로 미국 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애틀란타를 갈 일이 있었는데..

우연히가 아니지 

그냥 놀러 갔었는데 그 때 1호점이 있다길래 가봤었다.. 이것도 오래 전이네..

 

 

뉴욕에도 진출해서 인기가 많아 보인다

점심인데도 사람들이 꽤 가득하다 

 

 

 

메뉴판은.. 세트 메뉴가 거의 12-14불 정도 하는데.. 

어후.. 이거 진짜 비싼거 아닌가.. ㅠㅠ

우리나라로 따지면 거의 2만원돈 가까이 하는건데 뭐.. 뉴욕은 우리보다 훨 잘 버니까.. 

 

 

 

그리고 드디어 나온 와플 모양의 감튀와 무제한 소스

친구가 우리에게 맛보여주려고 일부러 더 많이 소스를 담아왔다고 했다 

 

 

 

코도모 메뉴가 있었는데 치킨조각이랑 과일 그리고 오가닉 사과주스인데 

이건 진짜 뭔가 넘사벽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해피밀을 보고 감탄했엇는데 그래도 몸에 좋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좀 미안했엇는데

여기는 모든 메뉴 구성이 코도모에게 줘도 1도 안미안할만한 구성이 되어있따

덕분에 치킨이랑 과일도 맥이고 (코도모가 야채는 안먹어도 과일은 먹어서)

문제는 쥬스는 안달아서 그런지 별로 안마셨었따.. ㅋㅋ

 

 

 

그리고 시작된 소스 파티..

뭐 너무 많아서 한입씩 찍어먹다보니 내가 뭘 먹고 있는지도 헷갈리고..

 

 

 

그리고 나온 칙필레 치킨 

맛은 뭐 훌륭하다

치킨이 살아 숨쉬는 듯한 느낌이라면 좀 뻥인데

그래도 아주 훌륭하다

뭑 그렇다고 이거 먹으려고 굳이 찾아올정도의 맛인가 라고 하면 좀 갸우뚱 하지만

워낙에 우리나라도 좋은 버거집들이 많이 진출해서 이제는 예전에 먹엇떤 눈물 없이는 못먹는 감동은 없어진 시대가 되버렸다 

그래도 꽤나 맛있게 먹었따 뚝딲

 

이게 왜 버거가 아니라 샌드위치인지 물어봤다

1. 고기의 형태: 햄버거와 샌드위치를 구분하는 주요 기준은 빵 사이에 들어가는 고기의 형태입니다.
햄버거는 다진 쇠고기로 만든 패티가 들어가야 하지만, 치킨은 이와 다른 형태의 고기이기 때문에 샌드위치로 분류됩니다.

2. 법적 정의: 법적으로 햄버거는 지방 비율이 30% 이하인 다진 쇠고기 패티가 들어간 음식으로 정의됩니다.
치킨은 이 정의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샌드위치로 분류됩니다.

3. 식품 관리 규정: 햄버거와 샌드위치는 서로 다른 식품 관리 규정이 적용됩니다.
치킨은 햄버거의 규정에 해당하지 않아 샌드위치로 분류됩니다.

4. 미국 패스트푸드점의 관행: 미국의 패스트푸드 체인점들은 치킨이 들어간 메뉴를 '치킨 샌드위치'로 표기합니다.
이는 버거킹, 파파이스, 맥도날드 등 대부분의 체인점에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관행입니다.

5. 포괄적 의미의 샌드위치: 샌드위치는 햄버거보다 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빵 사이에 다양한 재료를 넣은 모든 음식을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치킨을 넣은 음식도 샌드위치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치킨은 햄버거의 정의에 부합하지 않고, 법적, 관행적으로 샌드위치로 분류되기 때문에 '치킨 샌드위치'라고 불립니다.
이는 단순히 빵의 모양이나 외형이 아닌, 내용물과 법적 정의에 따른 구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이런 종이 가면이 선물이다.. ㅋㅋㅋㅋ

 

 

 

코도모가 매우 신나했다 

 

 

 

코도모도 매우 만족했던 칙필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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