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아기 코로나 확진 대면 진료 병원 | 서울 서초 연세곰돌이소아청소년과의원

by fastcho 2022. 3. 6.
반응형

코로나 확진 전 3일치의 약은 처방 받았다

 

아기가 미열 증상을 보이고 병원으로 가서 PCR 검사을 받으니 바로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검사 직전에 3일치 약을 처방 받았다는 점이다. 

 

사실 코로나라고 별다른 약이 있는 것은 아니다. 

감기 걸렸을 때와 똑같은 약을 처방 받는 것이지만, 그래도 아이가 아플 때 약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천지 차이..

 

문제는 아이의 격리기간은 7일.. 

따라서 약이 더 필요했다. 

이에 대면진료를 예약해야겠다고 생각했다. 

 

 

13개월 아기 코로나 확진 | 연세곰돌이소아청소년과의원 대면진료

드디어 차례가 왔다 확진자가 하루에 30만명에 육박하는 등 세계 1등을 달리고 있는 요즘 코로나에 걸린다는 것은 시간 문제였다. 다만, 아기가 코로나에 안 걸렸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지만 또

fastcho.tistory.com

 

 

 

연세곰돌이는 코로나 소아 확진자 대면 진료 가능

 

연세곰돌이는 전화는 안받는다. 

막상 가보니까 직원들이 일부러 전화를 안받고 있음을 알게 됐다. 

 

다행히 소아 코로나 외래진료는 네이버로 예약이 가능하다. 

또 생각보다 널널하다. (아직은...)

작성일 기준으로 다음 날 예약은 잡을 수 있었다. 

 

 

 

네이버 예약 :: 서울시 지정 소아 코로나 외래 진료센터 예약

코로나PCR검사결과 '양성' 판정 소아 환자(만12세 이하)분 대면진료 예약 받습니다.

m.booking.naver.com

 

 

참고로 오전에는 코로나 미확진자들 진료, 오후에는 코로나 확진자 진료로 나뉘어 진행한다. 

 

 

물론 비대면 진료도 가능하다. 

그래도 아이 목이 얼마나 부었는지 체크도 할 겸 대면진료가 역시 좋은 것 같다. 

 

 

예약하고 찾아갔더니 대기인원이 0이더라..

 

오후 3시 타임으로 예약을 했지만 사람이 항상 바글거리던 것을 생각하며 2시 40분쯤 도착했다. 

의외로 진료받는 아이가 한 명도 없었다. 

즉 도착하자마자 바로 진료실로 직행할 수 있었다. 

 

소아 확진환자를 받아준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했다.

(물론 악명 높은 만큼 간호사와 의사는 모두 불친절했다..)

 

그리고 또 코로나 확진 환자 진료는 진료비도 받지 않는다.. (오 의료천국...)

 

특히 아이가 마스크를 죽어도 안쓰려고 해서 정말 매번 어려움이 많은데 여기는 마스크 안썼다고 뭐라고도 하지 않아서 너무 미안하고 고마웠다 ㅠ

 

 

평소와 동일하게 대면진료 후 5일치 약을 처방 받았다

 

초기 증상이 발생했을 때 3일치 약을 받았지만 금새 다 먹고 이번 진료에서 5일치 약을 추가로 처방 받았다. 

아무래도 아기 목 상태나 청진기 등을 통해 자세히 진료를 보고 나니 조금 더 맘이 놓였다. 

아프다고 말을 하지 못하는 아이인만큼 이렇게 대면진료를 통해 5일치 처방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추천하고 싶다.

 

근데 살짝 까리한 부분이.. 확진자는 원래 격리 대상인데 이렇게 나와야할 경우 부모가 확진자이어도 나가도 되는건지가 좀 까리하다. 

물론 나는 아직 확진이 아니어서.. (아직이라니..) 무리 없이 다녀왔는데 만약에 부모가 확진일 경우 이 부분은 전화로 확인하고나서 나가는 것이 안전할 것 같다. 

 

물론 요즘 아무도 격리하는 사람을 검사하거나 하는 것 같지는 않지만.. ㅠㅠ

병원에서도 딱히 나의 코로나 확진 여부 등을 물어보거나 하지 않았다..

 

 

 

 

동거가족의 코로나 검사...

 

앞선 작성 글에 언급했듯이 나만 코로나 음성이다..

어쩌면 나는 슈퍼항체 보유자일수도..?

 

근데 기왕이면 온 가족이 다 걸리는 것이 편하다. 

갑자기 나만 나중에 확진이 되면 격리에도 이동에도 불편하고 마음이 늘 불안하기 때문..

 

3월 1일부터는 확진자 동거인의 자가격리 의무가 면제됐다.

이에 PCR 검사의무도 사라졌다. 권고사항일뿐.. 오잉 

 

 

 

내달부터 확진자 동거인 자가격리 면제…PCR검사 의무도 없애(종합)

접종 여부 관계없이 모두 수동감시…3일내 PCR·7일차 신속항원검사 '권고'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신선미 기자 = 다음달부터 확진자의 동거가족 등 동거인은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되고, PCR(유

news.naver.com

 

그래서 결국 PCR 검사 권고라 함은 자비를 들여서 하라는건지.. 아니면 공짜로 해준다는건지 모르겠다..

일단 내일 병원에 가서 확인해봐야겠다. 

 

 

-> 추가

서초성모이비인후과에서는 동거인 코로나 양성 문자나 본인에게 날라온 PCR검사 권고문자 등을 보여주면 다른 증빙서류 없이 5천원에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게 해준다. 

 

 

서초성모이비인후과 PCR 코로나 검사 후기 | 확진자 동거인 검사

드디어 4일차만에 자가키트 두줄이 나왔다 3/4 (금)부터 목이 따끔거리는 증상이 있었지만 자가키트는 여전히 두줄이었다. 3/4(금)부터 3/6(일)까지 매일 자가검진을 해보았지만 음성으로 나왔다.

fastcho.tistory.com

 

 

 

정확한건 역시 구청 홈페이지

 

서초구청을 들어가보자

 

우선 대면진료가 가능한 병원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서초구는 성인은 기쁨병원, 소아는 연세곰돌이가 나온다. 

 

 

 

코로나 검사할 수 있는 병원리스트도 나온다. 

아래 기준으로 PCR 가능한 곳을 찾아서 가면 될 것 같다. 

 

 

서초구청 ::신나는 변화 푸른 서초::

서초구, 코로나19 실시간 소식 제공을 확인하세요.

www.seocho.go.kr

 

 

 

참고로 네이버에서도 신속항원검사 기준으로도 편하게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