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코로나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 영문 완치확인서 발급 방법 (일본 입국 2차접종자용)

by fastcho 2022. 5. 16.
반응형

 

일본 입국 격리면제 유레카

 

부비동 수술로.. 갑작스레 한달 연기 되었는데..

그게 일본 격리 면제로 이어질 줄이야 

아멘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배우자가 2차 접종자라서.. 자택격리 7일 대상이 된다는 것...

그래서 같은 공간에 있다면 나도 덩달아 격리 대상에 포함될 수 있을 것 같아...

코로나 완치 확인서를 찾아보게 되었다. 

 

 

일본 대사관 확인 결과 

 

일본 대사관은 원칙적인 내용을 회신한다. 

2차 접종자는 격리, 3차만 면제.. 

 

 

후생노동성 통화 확인 결과

 

전화로 후생노동성 확인 결과, 호텔과 같은 한 공간의 방이면 격리대상이나, 

별도의 방의 존재하고 있으며 격리가 가능한 경우에는 3차 접종자는 면제 대상이라고 한다. 

(거의 5분 넘게 주의사항 설명을 들었다.. 환기를 잘 시키며 소독을 하며.. 잠은 따로 자고.. 등등..)

 

하지만 혹시 또 모르니 코로나 완치 확인서를 발급받아서 안전한 2차접종자임을 증명하고자 했다. 

 

 

 

코로나 완치 확인서는 없다..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코로나 완치 확인서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어쩌면 당연한게, 국가가 이 사람이 코로나가 완치되었는지를 증명하기는 어렵기 때문..

 

그래서 대안으로 코로나 격리해제 확인서를 영문으로 끊어준다고 한다. 

 

 

 

코로나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나는 서초구라서 서초구 보건소 전화번호를 안내받았다. 

02-2155-8093

 

여기 전화해서 물어보니 역시가 코로나 완치확인서는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그리고 관련 정보를 알려주면 영문으로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를 끊어준다고 안내 받았다.

(여담으로 특정 국가에서는 대사관에서 확인을 해주거나, 일반 병원에서 사비로 발급해주는 경우도 있다고는 한다.)

 

영문명, 여권번호, 코로나 확진일, 확진 병원 등을 말하니 10분 안에 문자로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를 받았다..

 

문자로 받는게 좀 삐리하지만 이걸 다시 컴퓨터로 옮겨서 출력을 해두었다. 

 

이렇게 준비해서.. 2차접종자지만 안전한 완치자라고 읍소를 해봐야겠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