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 세계 게임 시장이 약 225조원 규모 (1,800억 달러)
이중 스마트폰이 절반을 차지해서 115조원 규모 (900억 달러)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전용기기는 28% 수준..
가운데는 전년비 증감률
전체 게임 시장은 21년비 -4.3%
코로나 회복세에 따라서 점점 게임하는 수요가 감소
이 중에서도 스마트폰 게임의 감소세가 큰 편 -6%
스마트폰 게임은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타임 킬링 식의 단순한 게임이 많다.
네델란드 조사기관 뉴즈에 따르면, 세계 게임 시장점유율의 절반이 스마트폰 게임
포트나이트 이용자는 1억명을 초과
일본 스마트폰 게임은 희소한 아이템을 얻기 위한 유료 뽑기 [가챠] 방식이 많음
갬블성이 높아 세계에서는 규제가 늘어나,
해외에서는 500~1000엔(만원 정도)를 지불하면 수개월 즐길 수 있는 티켓 방식으로 비지니스 모델을 전환하고 있음.
반응형
'신문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회사와 사원 변혁의 역사 | 인재 관리 | 노동생산성 | 세계 평균임금 | 여성의 비율 | 국민조세부담률 | 일본의 비정규직자 비율 | 닛케이 (0) | 2023.01.25 |
---|---|
닌텐도 고민되는 스위치의 다음 | 1.2억대 판매, 역대 게임기로 최다 | 닛케이 (0) | 2023.01.19 |
일본 관광객 12월 100만명 초과, 137만명 코로나 전 비교 54% 수준 회복 | 닛케이 (0) | 2023.01.19 |
GYAO! 22년3월말 성비스 종료 | 서비스 개시부터 18년 | 동영상 배급에서 도태 | 닛케이 (0) | 2023.01.17 |
물가 상승 지속, 절약 의지가 강하게, 도내 12월 4%, 연간 2% | 닛케이 (0) | 2023.01.11 |
일본 주식 개인의 매수세 첫 2년 연속 지속 | 닛케이 (0) | 2023.01.11 |
유니클로 패스트리 인건비 15% 증가, 국내 연봉 최대 40% 상승 | 닛케이 (0) | 2023.01.11 |
닛케이 일본 맥도날드 신문 지면 광고 (0) | 2023.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