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도쿄] 신주쿠

일본 가정식의 끝판왕 오오토야 신주쿠 이스트사이드스퀘어점 | Ootoya | 大戸屋ごはん処 新宿イーストサイドスクエア店

by fastcho 2023. 8. 23.
반응형

 

 

 

구글평점 3.4점

꽤나 낮다.. ㅋㅋ

 

Ootoya · 일본 〒160-0022 Tokyo, Shinjuku City, Shinjuku, 6 Chome−27−30 イーストサイドスクエア B1F

★★★☆☆ · 일식당 및 일정식집

www.google.com

 

 

타베로그 3.06점

정말 낮다.. ㅋㅋ

 

大戸屋 新宿イーストサイドスクエア店 (東新宿/食堂)

★★★☆☆3.06 ■予算(夜):~¥999

tabelog.com

 

 

전반적으로 점수는 매우 낮지만 나는 일본에서 일본 가정식을 먹어보고 싶다고 하면 오오토야를 추천한다

특히 아침에 먹는 연어 정식은 왠만한 호텔 일본식 조식과 비슷하다

심지어 매우 싸다 

이곳은 히가시 신주쿠 역 부근 지하에 위치한 곳이다 

예전에 사모님과 여행하면서 왔던 곳인데 이제는 매우 익숙해졌다 

 

 

 

시랜는 이렇게 혼밥석도 있고 같이 먹을수도 있게 되어있다

코도모는 수면중

 

여기도 이제 주문은 스마트폰으로 주문하게 되어있는데

생각해보니 이렇게 하면 태블릿 관리 비용도 아낄수 있어서 좋을 것 같지만

노인분들은 이런거 활용이 어려우니 결국은 종업원이 주문을 받기도 한다

일본은 점점 종업원을 만날일이 없어지는 느낌이다 

 

사모님께서 좋아하시는 전갱이 후라이

 

 

오오토야는 엄선한 국산 쌀을 사용한다고 한다. 

잘보면 후쿠시마 히토메보레 첫눈에 반하는 블랜드도 있다고 한다.. ㅋㅋ

후쿠시마는 참아줘.. ㅋㅋ

 

 

오오토야는 프랜차이즈라 그런지 SDGs에 대한 페이지를 준비해두었는데

이것도 크나큰 변화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냥 싸구려 프랜차이즈가 아니라 나는 이렇게 대단한 일을 하고 있어요 라고 알리는 것은 좋은 시도다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라고..

자세한건 나도 잘 모른다 

ESG 수업에서 들어봤을뿐.. ㅋㅋ

 

(ESG #1) ESG 개론 | ESG를 둘러싼 환경과 스테이크 홀더의 연관성의 탐구 | ESGを取り巻く環境とステ

대망의 첫 대면수업 기본적으로 23년부터는 대면수업 원칙이지만 일부 예외를 적용해주는 수업들이 있어서 이 수업이 진정한 의미의 첫 수업이 되었다. 비가 추적추적 이 건물은 무슨 건물이지.

fastcho.tistory.com

 

 

오오토야 런치도 있고

 

 

연어도 있고 폭탄돈부리가 있는데 저것도 나쁘찌 않을 것 같다 

 

 

연어구이 삼치구이 사바 

 

 

사이드로 샐러드도 있고 두부도 있고 

한국이라면 기본 반찬으로 나올법한것을 팔고 있따.. ㅋㅋㅋ

 

 

내가 주문한 것은 예전 가고시마에 가고시파를 떠올리며 

미야자키 특산물 치킨난방 세트 1,190엔 오오모리 +30엔

코도모가 자고 있어서 빠르게 나마비루도 추가 350엔

맛은 뭐 튀김이 맛이 없을 수 없다 

 

사모님께서는 절대 실패할 수 없는 사바 삼치구이를 주문 990엔

만원 돈이다 

이렇게 보면 좀 허전해보이기도 하고

하지만 맛은 역시나 명불허전이었다 

 

 

이렇게 먹으니까 단돈 2,210엔...

정말 싸다 

 

 

한국도 요즘은 뭘 먹어도 만원이 넘는데 일본도 이제 물가가 한국과 비슷해졌따

아니 일본은 가만히 있는데 한국이 계속 올라서 ㅠㅠ

 

역시나 맛있긴 했지만 오오토야는 뭔가 더 시켜서 먹는게 아니면 너무 깔끔해서 배가 고플 수 있다 

적절히 사이드로 추가해서 배불리 먹는 것을 추천한다 

 

오오토야는 정말 언제가도 만족도가 높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