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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 웰치
1981년부터 2001년까지 제너럴 일렉트릭(GE)의 CEO를 역임하며 "20세기 최고의 경영자"로 칭송받았다.
레그 존스의 전임자 (1973 - 1980)
전략적 지원 및 전략적 계획을 위한 43개의 전략적 사업 단위(SBU) | GE는 다른 회사들의 벤치마크가 되었다(그것의 SBU 기반 구조 및 계획 프로세스를 모방함) | 43개의 SBU에서 생성된 방대한 정보의 검토 및 승인 불가 | GE의 부서, 사업부, 그룹 및 SBU를 "섹터"로 덮는 구조를 형성함 | 국가의 선도적인 비즈니스 정치인 |
YEAR | 성과 |
1970 | 동료들에 의해 "올해의 CEO" 3회 수상 |
1979 | "10년간의 CEO" |
1981 | 월스트리트 저널에 의해 "경영 전설"로 불림 |
GE 당시와 현재
1981년 - 웰치가 인수했을 때 | 현재-1999년 |
- 시가총액: 130억 달러 | - 시가총액: 5250억 달러 |
- 매출액: 279억 달러 | - 매출액: 1110억 달러 |
- 이익: 16억 달러 | - 이익: 107억 달러 |
- 직원 수: 404,000명 | - 직원 수: 340,000명 |
GE - 1973년 이후 CEO들
레그 존스 (1973-1980) | 웰치 (1981-2001) |
잭 웰치가 CEO로서 직면한 도전들
- 경기 침체
- 대공황 이후 최고의 실업률
- 높은 이자율
GE 웰치의 전략
#1 또는 #2: 개선, 판매 또는 폐쇄
- 세 가지 원칙 개념
- 직원 감축 및 실시간 계획
예산 과정도 근본적으로 재정의됨
200개 이상의 사업체 매각 및 370개 이상의 인수 달성
GE를 더 "날렵하고 민첩하게" 만들 것을 주장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층간 간소화: "섹터" 레벨의 제거
다운사이징: 약 123,450개의 직무 제거
처분: 추가로 122,700개의 직무 제거
그의 14개 사업 부문장 중 12명 교체
1980년대 초반과 중반의 급격한 구조조정으로 인해 웰치는 "뉴트론 잭"이라는 별명을 얻음
비전
- 웰치 씨는 CEO로서의 첫 날부터 GE의 비전을 그것의 직원, 관리, 그리고 제품의 목표와 관련하여 변화시키기 시작했습니다.
- 그의 주요 목표는 개선될 수 있는 저성과 제품 라인을 개선하고, 판매될 수는 있지만 개선될 수 없는 제품 라인을 판매하며, 개선되거나 판매될 수 없는 제품 라인을 폐기하는 것이었습니다.
미션
- 웰치 씨의 미션은 GE 조직을 축소하고, 인원을 감축하며, 계층을 줄여서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조직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1982년 GE의 "세 가지 원" 전략
핵심(Core) | 기술(Technology) | 서비스(Service) |
- 조명 - 주요 가전제품 - 교통 - 터빈 - 건설 - 모터 |
- 산업 전자 - 의료 시스템 - 재료 - 항공우주 - 항공기 엔진 |
- 정보 - 건설 - 엔지니어링 - 핵 서비스 |
경계 없는 행동
통합된 다양성 ↓ |
경계 없는 회사 |
우리가 상상하는 경계 없는 회사는 엔지니어링, 제조, 마케팅, 판매, 고객 서비스 간의 장벽을 제거할 것이며, 국내와 해외 운영 간의 구분을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식스 시그마 품질 개선 계획
- 직원들은 제품의 품질에 불만족했습니다.
- GE는 식스 시그마 품질 수준인 백만 개당 3.4개의 결함에 비해 10,000배 높은 오류율로 운영되며, 이로 인해 연간 80억에서 120억 달러의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 계획 수립, 자원 배분, 검토, 그리고 회의 소통 등 일련의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 이 계획에의 참여는 의무적이었으며, 이와 연계하여 40%의 보너스가 제공되었습니다.
식스 시그마 실행
그린 벨트 | 블랙 벨트 | 마스터 블랙 벨트 |
- 교육 기간: 4주 - 실행: 5개월 프로젝트로 품질 개선을 목표로 함 |
- 교육 기간: 6주 - 통계, 데이터 분석 및 기타 식스 시그마 도구에 대한 교육 |
- 전임 식스 시그마 강사 |
GE Share price : Welch 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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