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도쿄] 한국학교 | 아케보노바시 | 와카마츠카와다

동경한국학교 앞 아케보노바시 도오리에서 펼쳐지는 여름 마츠리 | 이치가야 가메오카 하치만구 제사의 의식 | 市谷亀岡八幡宮 祭礼

by fastcho 2023. 7. 28.
반응형

일본에 와서 마츠리를 구경할일이 종종 있다

멀리 안나가도 동네에서 마츠리를 하는 일이 있다 

 

마츠리라는게 어떻게 보면 종교적으로는 그러헥 같이 즐길만한 일인가 싶긴 한데

뭐 그냥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는 차원에서 본다고 하면 좋을 것 같다. 

 

보통 마츠리는 8월 경에 많이 하는데

지난번 토리고에는 6월 경으로 좀 빨리 했었다

 

일본의 마츠리 즐겨보기 | 토리고에 마츠리 鳥越神社大祭/鳥越まつり

鳥越神社大祭/鳥越まつり(2022年) | 東京都 | いこーよとりっぷ 《江戸三大神輿の「千貫神輿」は必見 創建1370年越えの古社のお祭り》東京都台東区鳥越、蔵前橋通りに面した「鳥越神社」

fastcho.tistory.com

 

 

 

市谷亀岡八幡宮 祭礼

이치가야 가메오카 하치만구 제사의 의식

여기 적힌게 너무 어려웠는데...

8월 4일 목욕재계 의식, 혼을 넣는 의식 | 修祓の儀、御魂入れの儀
8월 5일

어린이 가마 마을 내 행차 | 子供神輿・山車 町内御御 模擬店
봉오도리 대회 | 盆踊り大会
8월 6일



어린이 가마 마을 내 행차 | 子供神輿・山車 町内御御 模擬店
세 마을 연합 행차 | 三町連合渡御
영혼 빼는 의식 | 御霊抜きの儀
봉오도리 대회 | 盆踊り大会

 

이렇게 세부적으로 내용을 적힌걸 보니까.. 너무 기괴해서.. 즐기지는 못하겠다.. ㅋㅋ

그냥 문화적인 측면에서 경험해본다는 걸로만.. ㅋㅋ

깊게 들어가면 너무 매니악하다 

 

 

아케보노바시 도오리가 이렇게 축제가 되었다 

봉오도리 어디서 하냐고 막 물어보던데

나중에 보니까 동그랗게 서서 강강수월레하듯이 서로 춤을 추면서 돌고 있었는데

그게 너무 신기한게 모두가 안무를 다 알고 똑같이 추는데 

그걸 사전에 연습하는건지 궁금하다.. ㅋㅋ

 

 

 

이게 가마인것 같다 

일본 사람들은 참 이런걸 좋아한다

 

북도 있는거 보니 이것도 가마로 활용되나보다

 

 

 

이 외에도 카와다초에서도 하던데..

일본은 여름에 참 마츠리가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