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즈카쉐어링 미들급으로 종류가 여러개가 있는데
그중에 C-HR이 있어서 빌려보았다.
근데 여러모로 좀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었는데,
아마 프리우스랑 같은 급으로 분류된게 아닐까 싶은데
일단 사이즈가 굉장히 아담스미스다.
우리나라 아반떼보다도 작고 엑센트가 전장이 4.5m인데
이건 4.4m 정도라서 정말 작다
작은 차 천국 일본이다.
전장 4.4m x 전폭 1.8m x 전고 1.6m 정도
야리스가 3.9m이니까 조금 더 큰 정도..
차량 가격대는 대충 260만엔 정도로 2천 후반 정도로 형성되어있다 .
프리우스보다 조금 작고 조금 더 싼 급인가 싶다.
이렇게 보니 프리우스랑 비슷하게 생긴 앞 모습이다.. ㅋㅋ
뒤에가 멋지게 생겻는데
솔직히 촌스럽다.. ㅋㅋ
벌레 느낌 .. ㅋㅋ
옆모습은 이렇게 아담 스미스
뒷자리 손잡이가 위로 되어있는 차를 일본에서는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따.
혼다 베젤도 그렇고
운전석은 도요타 특유의 핸들과 계기판이다.
도요타는 크루즈 컨트롤이 오른쪽 핸들 뒤에 위치하고 잇는게 인상적이다.
요즘은 그냥 핸들에 같이 붙어서 나오는게 좀 더 편할 것 같다.
계기판은 개인적으로 이렇게 심플한걸 선호한다.
속도 정도 잇으면 나머지는 뭐 디스플레이로 적당히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타임즈카 모니터랑 에어콘 컨트롤
기어봉
뭐 특별한건 없다
전반적으로 이런 느낌인데 일본차는 수납공간에 구석구석 있어서 그게 참 좋은것 같다
좁지만 여러모로 잘 쓸모있게 활용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주행 소감은..
이게 하이브리드라서 초반에 치고 나가는건 개취로 너무 좋았따
그런데 아무래도 고속도로에서 가속하는 힘은 좀 딸렸다
그리고 주행보조도 차선 보조가 살짝 아쉬운 느낌..
손을 놓고 커브는 못할 정도니까 정말 주행 보조만 해주는 느낌으로 활용했다.
그래도 도요타가 전반적으로 차간 조정을 잘 잡아주고 있어서
이거 있고 없고는 정말 장시간 운전에는 큰 차이가 있다.
덕분에 이토까지 거진 3시간 걸리는 거리를 편하게 운전하고 왔다.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인상에 남은 차량이지만,
전반적으로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은 크게 들지 않았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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