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즈카에서 닛산 노트 이후로 처음으로 다른 닛산 차를 타보게 되었다.
전장 4.7m x 전폭 1.7m x 전고 1.9m
이렇게 보면 카니발이 진짜 크긴 큰 것 같다.
일본에서 세레나 보면 진짜 커보이는데.. 카니발보다는 아담하다 ㅠ
전장 5.15m x 전폭 2m x 전고 1.77m
가겨을 보니 카니발은 3천 후반에서 4천 중반까지 가는구나 ㅠㅠ
세레나 가격대는 대충 3천만원 수준으로 보인다.
일본차 치고는 꽤나 가격이 있는 편
그래도 카니발 보고 나니까 너무 저렴해보인다.. ㅋㅋㅋ
전면은 이런 느낌..
거대하다..
닛산의 패밀리룩이 V-모션이라고 한다 오홍..
옆모습도 우람하다...
뒤로 갈 수록 높아지는게 시랜공간도 넓어져서 아주 좋다
뒷모습은 이런 느낌
약간 스타렉스 뒷모습이 이런 느낌 아닌가..
트렁크도 공간이 꽤나 된다.
널찍해서 많은 사람들이 많은 짐이 있어도 쾌적
운전대는 심플했다
이 차량은 주행보조가 딱히 없는 것 같아서 그 부분이 좀 아쉬웠다
계기판도 내가 원하는 딱 씸플한 스타일
주행속도만 나오고
크루즈 기능이 있었는데 차간 거리 조절은 없었다
남은 거리가 500키로 라고 적힌거 봐서는 연료통도 꽤나 큰 것 같다.
연비는 대충 13키로 정도...
훌륭하다
조향장치도 평범..
그래도 수납공간이 이렇게 있는 건 정말 훌륭하다
지갑같은거 둘 공간이 애매한데 이렇게 틈새 공간을 활용하게 해주는건 매우 만족스럽다.
물론 렌트카에서 저런 곳 잘못 활용하면 두고 내리기 십상이지만.. ㅋㅋ
전반적인 평은..
음 쏘 평범..
닛산 차량이 뭔가 특색도 장점도 없는 느낌인데 그래서 경쟁력이 많이 밀리나 싶기도 한데
예전에는 차량 외관 디자인이 매우 공격적이라는 느낌도 있었는데 요즘은 그마저도 아니고
딱 큰차에서 있을거 다 있고 부족한거 없고
평범 그 잡채다
가격이 확실히 한국 카니발에 비해서 저렴하다는 것 말곤
평범한 차량
그래도 타임즈카 프리미엄 등급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차니까 6명 이상이서 이동할 때는 확실히 시엔타보다는
세레나가 압도적으로 쾌적했다
시엔타 전장 4.3m vs. 세레나 전장 4.7m
물론 전고도 더 높고...
'일본 > 일본 카쉐어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다 프리드와 일본 미니밴 카니발급의 양대산맥 도요타 시엔타를 타보았습니다 | TOYOTA SIENTA HYBRID (0) | 2024.11.25 |
---|---|
작디 작은 사이즈에 비해 의외로 실내공간이 엄청나게 넓은 | 스즈키 웨건 R 스마일 | Suzuki Wagon R SMILE | スズキ ワゴンRスマイル (0) | 2024.11.11 |
승차감은 매우 만족스러우나 주행거리가 너무 짧아서 불안했던 닛산 사쿠라 전기차 EV | 2024 Nissan Sakura | 日産 サクラ (0) | 2024.05.06 |
도요타의 7인승 미니밴 MPV 노아 탑승기 | Toyota NOAH | トヨタ ノア (0) | 2024.05.01 |
21세기에 조그 다이얼이 왠말인가 | 마쯔다 CX-30 컴팩트 SUV 전격 리뷰 | MAZDA CX-30 2000 (0) | 2023.11.24 |
도요타의 프리우스에 버금가는 하이브리드 소형 SUV | 타임즈카쉐어링 미들 클래스 | Toyota C-HR (0) | 2023.10.13 |
타임즈 카쉐어링 미들 클래스 프리우스 주행 후기 | プリウス ハイブリッド | Prius Hybrid (0) | 2023.07.28 |
아쉬움이 많았던 혼다 미니벤 프리드 | 도요타 시엔타의 라이벌 | 타임즈카쉐어링 리뷰 | HONDA FREED (0) | 2023.07.25 |